내 컴퓨터 사양보기 (프로그램 설치X)

반갑습니다. IT 보기 입니다.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고장이나서 AS를 받을 때,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할 때 등 내 컴퓨터 사양을 알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컴퓨터 사양을 모두 기억하고 있는 분들은 잘 없습니다.

 

 

편리하게 컴퓨터 사양을 알아보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까는 경우도 많지만, 잘 모르는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깐다는 것도 찝찝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 초보도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클릭 몇번으로 내 컴퓨터 사양 보는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컴퓨터 사양 보는법

 

1. 작업관리자를 열어줍니다.

 

윈도우 화면 하단의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작업관리자(K)를 클릭하여 열어줍니다.

 

 

2. CPU 사양 보기

 

작업 관리자 창이 떴을 때 아래의 그림과 같다면 하단의 자세히 버튼을 클릭하여 줍니다.

 

 

아래와 같은 이미지의 작업 관리자 창이 떴다면 두번째 탭인 성능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좌측 메뉴에서 CPU를 클릭하면 우측에 자세한 CPU 사양이 적혀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메모리 (RAM) 사양 보기

 

좌측 메뉴에서 메모리를 클릭합니다. 우측창에서 메모리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그래픽카드 (GPU) 사양 보기

 

좌측 메뉴 하단에 있는 GPU를 클릭합니다. 우측 창에서 그래픽 카드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들도 쉽게 내 컴퓨터 사양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 사양을 알아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쉽게 알아보는 방법이었기에 소개해 드렸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내컴퓨터 사양보기 관련글 ]

[IT 보기] - 한글이 안쳐질때 컴퓨터 재부팅하지 마세요

[IT 보기] - ZUM 없애기 및 ZUM 안까는 방법

[IT 보기] -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하기

[IT 보기] - 컴퓨터 화면캡쳐 (프로그램 설치X)

[IT 보기] - 아이피 주소 변경 및 아이피 확인 방법 초간단 1분 O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