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 주소 변경 및 아이피 확인 방법 초간단 1분 OK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컴퓨터를 쓰다보면 아이피 주소 변경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게임 계정 블록때문일 수도 있고 블로그 저품질을 막기 위해서 등 여러 이유로 필요한 아이피 주소 변경 및 아이피 확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에서 아아피 주소를 변경할 때는 따로 프로그램이 없어도 됩니다. 그리고 요즘은 인터넷만 된다면 아이피 확인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이피 주소

 

아이피 주소 변경을 하기 전 현재 내 아이피 주소를 확인합니다. 

 

 

내 아이피 확인 방법

 

 

네이버에서 ' 아이피 확인' 이라고 검색하면 내 컴퓨터 IP 주소 조회가 가능 합니다.

 

 

 

아이피 주소 변경 방법

 

 

제가 사용하는 윈도우는 윈도우10 입니다. OS가 달라도 아이피 주소 변경 방법은 동일하니 당황하지 마시고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1. 장치관리자에 들어갑니다.

윈도우10 기준으로 윈도우 시작키 -> 마우스 우측버튼 -> 장치관리자를 클릭합니다.

 

 

 

2. 렌카드 속성에 들어갑니다.

 

장치관리자에서 네트워크 어댑터를 클릭합니다. 하위 메뉴에서 내가 사용중인 랜 카드 -> 마우스 우클릭 -> 속성을 클릭합니다.

 

 

 

3. 값을 변경 합니다.

 

 

랜카드 속성 창에서 고급탭을 클릭한 후 네트워크 주소(Network Address) -> 값을 선택합니다. 값 빈 칸에 숫자 12자리를 입력하는데, 000000000005 처럼 0을 11자리 끝의 1자리를 다른 숫자로 적은 뒤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이피 주소 확인을 해보면 아이피가 변경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에서 아이피 주소 변경 방법아이피 확인 방법이었습니다.

 

 

단 위의 방법으로 모든 PC가 100% 아이피가 변경되는 것은 아니니 위의 방법으로 되지 않으면 공유기를 통하여 아이피 변경을 하거나 다른 방법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윈도우 관련글 ]

- 윈도우10 제어판 단축키 및 실행방법

-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삭제 깨끗하게 지우기

- 윈도우10 디펜더 끄기로 컴퓨터 버벅임 해결하기

- 윈도우10 엣지 삭제 방법 엄청 쉬워요

-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재설치 2분이면 완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