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 넣어 깔끔하게 만드는 법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올린 지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데요. 오래도록 기억하고 싶은 스토리는 하이라이트로 지정해두면 내 피드 위에 동그랗게 표시가 됩니다. 하이라이트는 언제든 눌러서 다시 볼 수 있는데요.

 

 

인스타 하이라이트 아래 나오는 이름을 공백으로 처리하면 글씨를 쓰지 않은 것처럼 깔끔한 이미지를 가질 수 있는데요. 내 계정 이미지를 관리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알아둘 필요가 있죠.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 넣기

 

인스타 하이라이트 이름에 공백을 넣기 위해선 이전에 포스팅했던 "공백 클립보드 잠궈두기"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 참고 ↓

- 인스타 줄바꾸기 첫줄 띄워봐요

 

내 휴대폰 클립보드에 공백을 잠궈두면, 인스타 하이라이트 이름에 공백 넣기 뿐 아니라 게시물 문구 내려쓰기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공백 복사하기

 

우선 인스타공백닷컴에 들어갑니다. 네이버에 인스타공백닷컴을 검색하여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아이콘 메뉴 중 공백문자를 선택합니다.

 

 

공백문자 복사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2. 클립보드에 들어갑니다.

 

네이버나 메모장을 열어 글자를 입력하는 칸으로 가서 1초간 꾸욱 하고 눌러줍니다. 메뉴가 뜨면 클립보드를 눌러줍니다.

 

 

3. 공백 클립보드를 잠궈줍니다.

 

클립보드 창에 하얀 공백 이미지를 1초간 꾸욱 눌러줍니다.

 

 

하단에 자물쇠 아이콘을 선택하여 공백 클립보드를 잠가줍니다.

 

 

공백 클립보드에 자물쇠 아이콘이 생겼다면 제대로 잠가진 것입니다.

 

 

이제 인스타그램으로 넘어가서 하이라이트에 공백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4. 인스타 하이라이트를 지정합니다.

 

인스타그램에 들어갑니다. 하이라이트로 지정할 스토리에 들어갑니다. 하이라이트를 눌러줍니다.

 

 

5. 클립보드에 들어갑니다.

 

하이라이트 이름을 지정해 줘야 합니다. 이름을 적지 말고 키보드 위 점 3개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클립보드를 눌러줍니다.

 

 

공백 클립보드가 바로 보인다면 눌러주면 되지만, 아래 이미지처럼 공백 클립보드가 어디 있는지 보이지 않을 때는 휴지통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잠금 해제된 항목을 모두 삭제할까요?"라는 문구가 뜨면 삭제를 눌러줍니다.

 

 

내가 잠가둔 공백 클립 보드만 남고 모두 사라집니다. 공백 클립보드를 선택합니다.

 

 

6. 하이라이트를 추가하고 확인합니다.

 

하이라이트 이름 칸에 공백이 들어갔습니다. 파란색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계정에 들어가면 하이라이트 아래 아무 글씨 없이 공백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이름이 여러 가지 써져있는 것보다 훨씬 깔끔하게 이미지가 정돈된 모습입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뿐 아니라 게시물 문구를 입력할 때에도 이 방법을 사용하면 공백이나 줄 내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딱 한 번만 공백 클립보드 잠금을 해두면 유용하게 계속 사용할 수 있으니 인스타그램을 하시는 분이라면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