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궁합 찰떡인 최고의 음식들

음식은 궁합이라는게 있죠. 따로 먹을 땐 평범하지만 함께 먹었을 때 좋은 시너지효과를 내어 맛있고 건강하게 만들어 주어 약이 되는 음식이 있는가 하면, 함께 먹을 때 독이 되는 음식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함께 먹으면 맛과 영양을 더욱 높여주는 시너지효과를 일으켜 내 건강을 꽉꽉 채워줄 찰떡궁합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고기와 브로콜리

소고기에는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소고기를 먹을 때 비타민C가 풍부한 브로콜리를 함께 먹으면 철분 흡수가 잘되고 음식의 풍미도 더해집니다.

 

계란과 토마토

계란에 부족한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토마토가 채워주고, 반대로 토마토에 부족한 단백질 계란이 채워주는 최고의 짝꿍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토마토 계란 볶음의 경우 토마토의 리코펜 성분을 높여주어 항암효과가 뛰어난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토마토 계란 볶음을 해드시면 토마토의 지용성 영양소들 흡수가 좋아지니 꼭 해드시길 바랍니다.

 

연어와 케일

케일은 시금치보다 칼슘이 8배나 높은데요. 비타민D가 풍부한 연어와 함께 먹으면 칼슘의 흡수가 높아집니다.

 

아몬드와 요거트

 

요구르트에는 비타민D가 풍부한데요.

아몬드에 들어있는 지방이 요구르트와 만나면 혈중 비타민D 수치를 32% 증가시킵니다.

 

견과류와 토마토

 

 

견과류에 있는 불포화지방산이 토마토 속 리코펜과 만나면서 체내 흡수율을 효과적으로 올려주 활성산소를 제거하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소개해드린 찰떡궁합 음식들을 섭취해보시고 더욱더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