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재설치 2분이면 완료

안녕하세요, IT 보기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윈도우10에서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 입니다. 기존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가볍고 빠르며, pdf 같은 파일도 보기 편하고 노트북, pc, 태블릿 등 다양하게 지원되며 웹브라우저 화면에 필기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 크롬과 익스플로러를 써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를 했는데요, 한번 써본 사람들은 편리하다며 엣지를 계속 사용하기에 저도 궁금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저처럼 엣지를 삭제 후 다시 사용해 보고 싶으신 분이나 엣지가 오류가 나서 재설치를 원하는 분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엣지를 사용해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하여 윈도우10에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재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현재 엣지는 윈도우10과 윈도우 서버 2016만 지원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재설치 방법

 

 

엣지를 재설치 하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microsoft edge 다운로드 할 필요 없이 윈도우에서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1. Windows PowerShell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합니다.

 

 

윈도우 시작을 들어간 뒤 powershell 을 검색하여 앱 'windows PowerShell' 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관한으로 실행' 을 클릭합니다.

 

 

팝업창이 뜨면 '예'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실행합니다.

 

 

2.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제대로 실행 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관리자 Windows PowerShell' 팝업창이 뜰 것입니다.

 

 

1. 명령어 ''cd C:\Users\사용자계정'을 입력한 후 엔터를 칩니다.

 

 

 

사용자 계정 알아보는 방법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른 후 사람모양 아이콘 옆에 써있는 것이 내 컴퓨터 계정 입니다.

 

 

2. PowerShell 에서 사용자 폴더로 이동한 것을 확인합니다.

 

 

이어서 엣지 설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명령어가 길어서 직접 쓰기 힘들 수 있으니 드래그 하여 복사한 후 붙여넣는 방법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3. 엣지 설치 명령어를 입력 합니다.

 

Get-AppXPackage -AllUsers -Name Microsoft.MicrosoftEdge | Foreach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Register “$($_.InstallLocation)\AppXManifest.xml” -Verbose}

 

위의 명령어를 복사하여 붙여 넣은 다음 엔터를 칩니다. 혹시 복사가 안된다면 명령어가 적힌 메모장을 첨부할 테니 다운받은 후 명령어를 드래그하여 복사하시길 바랍니다.

ms edge install.txt
다운로드

 

 

 

4. 엣지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노란색 글씨로 자세한 '정보 표시 : 작업완료 : ...'이라는 메세지가 떴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재설치 가 성공적으로 잘 된 것 입니다. 컴퓨터 재부팅을 하시면 엣지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재부팅 후 윈도우 시작버튼을 클릭하니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재설치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엣지를 실행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빠른 속도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창 우측편의 펜을 클릭하니 현재 화면에서 메모도 가능하였습니다. 

 

 

아직 많이 써보진 않았지만 사용할 수록 괜찮은 브라우저 같습니다. 이상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재설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엣지를 재설치 하기 위해 microsoft edge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받을 필요가 없다는 것이 편리 합니다. 엣지는 윈도우 기본탑재 브라우저라 삭제할 때도 제어판 삭제가 아닌 폴더를 직접 삭제해 줘야 합니다. 윈도우10에 최적화된 브라우저라 그런지 사용할 수록 가볍고 편리한 것이 장점입니다.

 

[ 윈도우10 관련글 ]

- 윈도우10 엣지 삭제 방법 엄청 쉬워요

- 윈도우10 디펜더 끄기로 컴퓨터 버벅임 해결하기

-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삭제 깨끗하게 지우기

- 윈도우10 제어판 단축키 및 실행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