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유통기한 지난것 먹어도 될까?

반갑습니다. 꿀음료 블로그입니다. 얼마전에 마트에 갔는데 라면을 박스로 엄청 싸게 파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평소에도 좋아하던 라면이라 두번 고민할 것 없이 바로 구매해왔는데요, 집에와서 보니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것이었습니다.

 

 

한박스나 샀는데.. 매일매일 라면만 먹어야 하나 고민이 될 정도였습니다. 그러던 중 음식은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이 다르다고 봤던 기사가 생각이 났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나도 소비기한이 지나지 않았으면 먹어도 된다는 뜻이었는데요, 유통기한 지난 라면의 소비기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덤으로 다른 음식들의 소비기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면 유통기한 지난것 먹어되 되나요?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유통기한이 지난지 8개월 이내라면 먹어도 괜찮습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라면의 소비기한은 8개월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8개월안에 먹는다면 건강이나 안전에는 문제가 없다는 뜻입니다.

 

다만 유통기한이 지난지 오래될 수록 라면스프 색이 달라진다거나 면에서 기름냄새가 나는 등 맛이 달라질 수 있으니 되도록 빨리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럽, 일본 등 주요 선진국들은 대부분 소비기한표시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아직 소비기한을 완벽하게 병행표기 하고 있지는 않지만 식품처에서 발표한 소비기한이 지나지 않은 음식은 섭취해도 괜찮습니다.

 

 

식품 소비기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발표한 식품 소비기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통기한

 

상품이 시중에 판매될 수 있는 기한을 말합니다.

 

 

소비기한

 

 

식품이 제조되어 유통과정을 거쳐 소비자에게 전달된 후, 소비자가 소비해도 건강이나 안전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인정되는 소비최종시한을 말합니다.

 

 

위의 표에 적힌 소비기한은 식품의 포장을 개봉하지 않은 미개봉 상태 기준임을 명심하여야 합니다. 식품에 따른 냉장보관 등의 보관방법도 준수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소비기한 도입은 식품 섭취 가능 시한을 알려주어 식품 폐기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소비기한 표기는 권장사항이지 의무사항이 아니라 아직은 많은 식품이 유통기한만 표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상 라면 유통기한 지난것 섭취에 관한 이야기와 식품 소비기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정상적인 보관상태에서 소비기한 안에 식품 섭취는 안전하나 식품 포장상태가 불량하거나 보관상태가 좋지 않을 때는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라면 유통기한 지난것 먹어도 될까? 관련글 ]

- 김치국물 지우는법 완벽하게 해결하기

- 멍 빨리 없애는 법 여기 있음

-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 당황하지 마세요

- 유성매직 지우는법 BEST 6

- 로또 당첨꿈 순위와 로또 당첨꿈 유효기간 알아보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