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바꾸는 방법

인스타 스토리는 24시간만 보여지는 대신에 링크도 걸거나 홍보를 할 수 있죠. 피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피드에 올리기는 애매하지만 보여주고 싶은 사진을 알릴 때 스토리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인스타 스토리의 경우 사진을 올리면 뒷 배경이 자동으로 어울리는 색상으로 설정이 되는데요. 내가 원하는 색으로 배경을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방법을 몰라서 못할 때가 있죠. 이번에는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바꾸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 바꾸는 법

 

1. 스토리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 내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만들기 창이 뜨면 스토리를 선택합니다.

 

 

2. 아무 사진이나 추가합니다.

 

스토리 배경색을 지정하기 위해선 우선 스토리 만들기 창을 열어야 합니다. 내 휴대폰 갤러리에 있는 사진 중 아무 사진이나 선택하여 줍니다.

 

 

3. 그리기를 눌러줍니다.

 

스토리창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메뉴가 뜨면 그리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4. 원하는 색상으로 가득 채웁니다.

 

그리기 창으로 들어왔으면 하단에서 내가 원하는 색상을 선택합니다. 색상 아이콘을 꾸우욱 하고 1초 이상 누르면 내가 직접 색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 후 스토리 화면 빈 곳 아무데나 꾸우욱 하고 1초 이상 터치합니다.

 

 

내가 선택한 색상으로 스토리 화면이 가득 찬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체크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5. 스토리에 올릴 사진을 선택합니다.

 

상단에 있는 아이콘 중 스티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여러 스티커가 나오는데요. 화면을 아래로 내려 보면 카메라 아이콘 옆에 이미지 추가 아이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카드가 그려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내 갤러리 이미지 중 스토리에 올리고 싶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6. 이미지를 수정한 뒤 게시합니다.

 

내가 지정한 배경색 위에 내가 선택한 이미지가 뜬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선택하여 크기나 위치를 수정하고, 평소처럼 이미지를 꾸며줍니다. 수정이 끝났으면 우측 하단의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공유 버튼을 선택합니다.

 

 

완료 버튼을 눌러 마무리합니다.

 

 

확인해 봅시다!

 

내 계정 프로필 이미지를 선택하면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지정한 배경색이 들어간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대로 스토리를 꾸미고 싶은데, 스토리 배경색 변경 방법을 몰라 고민이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용할 수록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SNS를 막 시작하여 사용법이 어려운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