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hub 간선상차 : 내 택배는 언제오지?

반갑습니다. 생활정보 보기입니다. 예전에 택배가 안될 때는 어떻게 살았는지 모르겠습니다. 하루에도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고 택배를 몇개씩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택배 하나가 올 때가 되었는데도 오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이번 주 안에 받아야 되는데 안와서 초조한 마음으로 택배 배송 조회를 했더니, 그 유명한 옥뮤다 삼각지대에 갇혀 있는 것이었습니다. 옥천에 가면 버뮤다 삼각지대 처럼 택배가 가면 감감무소식이 된다고 하여 붙여진 별명인데요, 눈앞이 캄캄해 지는 느낌입니다.

 

옥천 hub 간선상차

 

옥천 hub 간선상차

 

옆 동네에서 시킨 택배가 옥천에 있는 이유?

 

 

집에서 차로 한시간도 안 걸리는 옆동네에서 택배를 시켰는데, 우리집에서 훨씬 먼 거리에 있는 옥천 hub 터미널에 택배가 가 있는 경우를 겪어 보셨을 것입니다. 옥천 허브 터미널은 CJ 대한통운 택배를 시키면 도착 하는 곳입니다.

 

내 택배가 옥천에 가 있는 이유는 택배를 대리점들에서 받은 뒤 한군데 모아서 다시 분류하고 배송하는 시스템 때문 입니다. 허브 앤 스포크 (Hub and Spoke) 라는 시스템인데 이 방법이 많은 양의 물류를 이동시키는데 더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옥천 hub

 

 

옥천 hud 간선상차 상태인 내 택배는 언제 오나요?

 

 

이번주 안에 택배가 와야되는데.. 왜 며칠째 옥천 Hub 에 있는지 모르겠다며 택배 배송조회 페이지를 살펴 보는데, 뭔가 특이한 점을 발견 했습니다. 계속 옥천 HUB 간선하차 상태 였는데 최근 상태가 옥천 HUB 간선상차 상태로 바뀌어 있는 것이었습니다.

 

 

찾아보니 옥천 HUB 간선상차는 내 택배가 옥천 허브 터미널을 떠나 대형 트레일러에 실려 우리집을 담당하는 물류센터로 이동하고 있다는 뜻이었습니다. 드디어 옥뮤다를 벗어났습니다. 하루~이틀이면 택배를 받아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택배 배송상태 용어

 

 

택배 용어를 알아두면 이번 같은 상황에서 답답해 하지 않고 내 택배 위치를 알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많이 쓰이는 택배 용어를 몇가지를 배송상태 순서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접수

: 택배를 신청하여 택배 사원이 택배를 받은 상태(접수) 입니다.

 

집하처리(입고)

: 택배 기사들이 물건을 모아 여러 택배들이 모이는 상태 입니다.

 

간선상차

: 택배들을 큰 트레일러에 싣는 상태 입니다

 

간선하차

: 택배를 내려서 분류 하는 상태 입니다.

 

간선 상차

: 분류가 끝난 물건들을 목적지로 가는 트럭에 싣는 상태 입니다.

 

간선 하차

: 택배들이 마지막 터미널에 도착한 상태입니다.

 

배달출고 (셔틀상차)

: 택배를 배송대리점에 전달 한 상태입니다.

 

배송 완료

: 택배 왔습니다~~ 택배 배송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Hub? Sub? cp?

 

 

옥천 hub 처럼 hub, sub, cp 등은 택배 배송조회를 하면 많이 볼 수 있는 용어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이는 모두 택배의 중간 경유지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이 단어들은 무엇을 뜻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UB

: 여러 지역에서 보내진 택배들을 목적지 별로 나누어 트레일러에 실려 배송하는 곳입니다.

 

SUB

: 담당 지역의 영업소에서부터 모은 택배를 hub로 보내거나, hub에서 도착한 물건들을 영업소로 나누어 배달을 보내게 되는 곳입니다.

 

CP

: cp는 hub와 동일한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cp는 수도권에 있고 hub는 지방에 위치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상 옥천 hub 간성상차 상태를 알아보고 택배 용어도 알아보았습니다. 옥천 뿐 아니라 청원 hub, 도척2 cp 역시 택배의 버뮤다지역으로 불리우는 곳인데요, 택배 용어를 알면 대충이나마 내 택배가 언제쯤 도착하게 될지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 옥천 hub 간선상차 : 내 택배는 언제오지 관련글 ]

- 로또 당첨꿈 순위와 로또 당첨꿈 유효기간 알아보자

- usb 쓰기금지 해제 방법 4가지!

- 기침 멈추는법 : 일상생활 꿀팁 대방출

- 깨진유리 버리는법

- 등본 떼는법 인터넷,무인발급기,동사무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