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스티커메모 사용법!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윈도우10에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스티커메모인데요, 기본 프로그램이라 따로 설치할 필요도 없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한번 쓰면 계속 쓰게 되는 편리한 메모 기능입니다.

 

 

여러가지 필요한 정보를 적어두면 마치 모니터에 포스트잇을 붙여둔 것 같이 보여서 윈도우10 포스트잇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윈도우에 따라 '스티커 메모'라고 되어있기도 하고 'sticky notes'라는 이름으로 설치되어 있기도 합니다.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사용법

 

 

 

스티커메모 실행하기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한 후 스티커 메모 앱을 찾아 클릭하면 스티커 메모가 실행됩니다. 만약 보이지 않는 다면 sticky notes를 찾아 클릭합니다. 두개는 같은 프로그램이니 걱정마시고 둘 중 설치되어 있는 것으로 실행합니다.

 

[ 스티커 메모]

 

[ sticky Notes ]

 

 

새 스티커메모 실행하기

 

 

스티커 메모를 실행한 뒤 좌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새 스티커 메모가 실행됩니다.

 

 

 

스티커 메모 위치, 크기 변경
 

스티커 메모 상단을 클릭한 뒤 위치를 옮기면 원하는 곳으로 메모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메모 끝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클릭한 뒤 드래그하면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색상 변경

 

 

1. 스티커 메모의 우측 상단에 점3개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뒤 원하는 색상을 클릭하면 메모의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2. 짙은 색상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색상 변경방법입니다. 스티커 메모의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에 들어갑니다.

 

 

색 설정 아래 메뉴 중 밝게, 어둡게 설정이 가능하니 원하는 색으로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저장

 

 

스티커메모는 새로운 메모를 작성할 때 마다 자동 저장이 됩니다. 실수로 메모장을 끄더라도 메모장 목록에서 원하는 메모를 더블클릭하면 다시 불러올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메모 삭제하기

 

 

 

메모장의 우측상단에 있는 점3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메모장 삭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 메모를 삭제할지 묻는 팝업창이 뜨면 삭제 아이콘을 눌러 메모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메모를 삭제하면 메모 저장 목록에서도 메모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자 효과 및 단축키

 

 

메모장 밑에 아이콘을 클릭하면 순서대로 글씨를 굵게, 기울이기, 밑줄 긋기, 취소선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글머리 기호를 넣고 싶을 땐 5번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미지를 넣고 싶을 땐 사진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미지를 삭제하고 싶을 땐 이미지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이미지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상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스티커메모는 기본적으로 항상위 기능이 적용되어 있고 윈도우 바탕화면에 붙어있는 포스트잇과 같은 디자인이라 집 뿐 아니라 회사에서도 중요 업무나 메모를 적어두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유용합니다.

 

[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사용법 ]

- 무료 백신 순위 국내 TOP 5

- 윈도우10 사진 미리보기 초간단 30초면 해결 완료

- 윈도우10 파일확장자 표시 방법 / 확장자 변경 방법

-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하기

- 작업표시줄 사라짐 : 윈도우10 초간단 해결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