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복용시간 지켜야 효과 극대화 시킨다

반갑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복용하는 영양제의 종류가 점점 늘어나는 것을 느낍니다. 비타민, 프로바이오틱스, 마그네슘, 오메가3 등 나열하자면 끝도 없는데요, 이런 영양제들을 한꺼번에 아무때나 먹어도 되는건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각 영양제 마다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복용시간이 있습니다. 흡수율을 높이고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영양제 복용시간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영양제

 

아침 식전에 먹으면 좋은 영양제

 

아침식전 영양제

 

비타민C 

: 비타민C는 자는 동안 쌓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영양소 입니다. 아침 식전에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속쓰림이 있는 분들은 아침 식사 후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타민B

: 비타민 B는 활력 충전영양소로 우리몸의 에너지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아침식사 30분 전에 복용하면 밤동안 쌓인 노폐물을 처리할뿐 아니라 에너지로 전환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침 식후에 먹으면 좋은 영양제 

 

아침식후 영양제

 

비타민D

: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소화효소를 통해 소장의 점막에서 흡수가 됩니다. 아침 식사 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루테인

: 지용성 영양소인 루테인은 방막의 황밴색소를 채워주어 눈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소화효소를 통해 체내에 흡수가 잘 되므로 아침 식사 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점심에 먹으면 좋은 영양제

 

점심 식전에 먹으면 좋은 영양제

 

점심 식전 영양제

 

홍삼

: 홍삼은 면역력을 올려주는데 효과를 나타내며 공복에 먹는것이 체내 흡수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점심 식후 식곤증이나 피로를 이겨내기 위하여 점심 식전에 미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점심 식후에 먹으면 좋은 영양제 

 

점심 식후 영양제

 

오메가3

: 오메가3는 혈행, 눈 건조, 기억력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오메가2는 식 후 위에서 분비되는 담즙산을 통해 체내에 활성화 되기 때문에 오전보다 식사량이 늘고 대사가 활발한 점심 식후에 드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오메가3 복용 후 메스꺼움을 느끼는 분들은 점심 식후에 드시면 이러한 증상도 줄일 수 있습니다.

 

철분

: 철분은 공복에 복용하면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점심 식후 복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녁에 먹으면 좋은 영양제

 

저녁 식전에 먹으면 좋은 영양제

 

저녁 식전 영양제

 

식이섬유

: 저녁을 먹기 전 충분한 물과 함께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포만감이 늘어나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식전에 식이섬유를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섭취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체내에 흡수되어 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식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 식후에 먹으면 좋은 영양제

 

저녁 식후 영양제

 

칼슘

: 칼슘은 위산과 만나야 흡수율이 증가하기 때문에 위산 분비가 많은 식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할 뿐 아니라 근육과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저녁 식사 후 섭취를 하면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이상 영양제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복용시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영양제를 챙겨드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영양제 복용시간 관련글 ]

- 심장마비 전조증상 9가지 및 응급처치 반드시 알아두세요!

- 입술이 마르는 이유 13가지와 해결방법

- 오른쪽 눈꺼풀 떨림 원인과 해결방법 알아보기

- 눈 실핏줄 터짐 원인과 해결방법 알아보기

- 한쪽귀 먹먹 증상 원인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