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글자 지워짐 3초만에 해결하는 방법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일을 하다보면 문서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한글 문서에서 중간에 글자를 추가하다보면 글자가 추가되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있던 글자가 지워지는 현상이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글자를 추가하거나 수정은 해야하고 그렇다고 글을 다시 다 쓸수도 없어 당황스러워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당황하지 않고 버튼 한번 눌러주는 것으로 한글 글자 지워짐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글자 지워짐 해결하기

 

첫번째 방법

 

키보드 Ins 키를 눌러줍니다.

 

키보드의 Insert 키를 누르면 글자를 입력하였을 때 기존의 글자가 지워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키보드에 따라 Insert 또는 Ins 라고 적혀있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두번째 방법

 

한글프로그램에서 삽입모드로 변경합니다.

 

한글 문서창에서 하단을 보면 '수정'이라고 적힌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지금 수정모드로 작동되고 있다는 뜻이니 마우스로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줍니다.

 

 

클릭 후 삽입 모드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글자를 쓰면 기존의 글자가 지워지지 않고 글자가 삽입될 것 입니다.

 

 

한글작업 중 글자가 지워질 때엔 위의 방법으로 1초만에 해결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다시 수정 모드로 돌리고 싶을 때에는 키보드에서 Ins 키를 다시 한번 눌러주거나, 한글 문서에서 삽입 버튼을 클릭하면 수정 모드로 변경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한글 글자 지워짐 관련글 ]

- 한글 형광펜 인쇄 / 지우기 / 단축키 지정 방법

- 한글 쪽번호 매기기 클릭 몇번으로 OK

- 노트북 키보드 자판 오류 해결법

- 엑셀 용량 줄이기 초간단 방법 3가지

- 엑셀 JPG 변환 방법: 프로그램 설치 X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