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트락스겔 흉터제거연고 성분 효과 가격

반갑습니다. 의약품정보 보기입니다. 수술이나 상처로 인하여 흉터가 생기게 되면 미관상으로도 안좋지만 심리적으로도 많이 위축이 되어 흉터를 없애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흉터 제거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의외로 흉터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면 약국에서 파는 흉터 연고로도 흉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흉터연고

 

흉터 연고는 성분으로 나누어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실리콘 연고와 추출물 연고인데요, 더마틱스 울트라는 대표적인 실리콘겔 제품이고, 노스카나겔과 벤트락스겔은 헤파린 추출물 연고입니다. 실리콘겔 제품은 솟아오른 흉터에 효과적이나 여드름 같은 움푹패인 흉터에는 효과가 없는 반면, 헤파린 제품은 색소침착, 여드름, 켈로이드성 상처에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벤트락스겔

 

 

벤트락스겔은 세계적으로 50년 넘게 흉터치료에 사용되어온 제품으로 많은 임상실험을 통해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추출물 연고입니다.

 

 

성분

 

 

 

유표성분

 

양파추출액 100mg/g

헤파린나트륨 50IU/g

알란토인 10mg/g

 

첨가제

 

소르브산 1mg,  파라옥시벤조산메틸 1.5mg, 사과향, 정제수, 카보머 940, 크로스링크드메칠폴리실록산, 트롤아민, 폴리소르베이트60, 프로필렌글리콜

 

 

벤트락스는 헤파린, 알란토인, 양파 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으로 안전성이 입증된 연고입니다.

 

 

양파추출물

 

 

벤트락스겔의 주요 성분인 양파 추출물은 항염 작용, 섬유아세포 과다증식 억제, 항알러지, 유사분열억제, 수렴 및 향군작용, 색소침착을 방지합니다.

 

양파 추출물은 피부에 작용해 염증을 개선시키고 콜라겐 작용을 억제해 흉터가 비대해 지는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헤파린나트륨

 

 

헤파린 성분이 콜라겐 섬유 구조 이완, 상처조직을 수화, 항염, 항알러지, 섬유아세포 과다증식의 억제작용을 합니다.

 

헤파린은 원래 혈액 응고작용을 억제하는 약물입니다. 혈전으로 인해 발생한 질병 치료제로 사용되는데요, 헤파린을 피부에 적용한 연구에서 염증을 개선시키고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다른 성분의 피부 침투를 도와줍니다.

 

 

 

 

 

알란토인

 

 

 

알란토인은 각질용해 작용, 약물투과작용, 상피(겉피부)형성, 상처치유증진, 수화작용증대, 진정작용을 합니다.

 

알란토인은 피부 각질층으로부터의 수분증발을 억제시켜 피부의 보습에 도움을 줍니다.

 

 

효능 효과

 

 

수술, 절단, 화상, 사고 후의 비대성·켈로이드성, 운동제한성 또는 미용적 피부 손상시의 상처 및 흉터, 외상성 경축, 상흔성 협착

 

벤트락스겔은 저자극 생약 성분의 고아범위 흉터치료제 입니다. 일반 상처로 인한 흉터 뿐 아니라 수술, 레이저, 화상, 제왕절개, 성형 등으로 인한 흉터의 크기 및 색상 최소화에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6개월 이내 생긴 흉터의 경우  95% 이상의 높은 치료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요즘은 문신 제거를 위해 레이저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발라주면 흉터를 최소화하면서 문신제거가 가능하다는 근거 문헌이 있습니다.

 

 

벤트락스겔 사용법

 

 

1일 수 회(여러 차례) 가볍게 마사지 합니다.

 

 

- 약을 바르기 전에는 반드시 손을 씻어 줍니다.

- 상처가 심하거나 오래된 흉터일 경우 드레싱으로 고정하여 하루 저녁을 지냅니다.

- 갓 생긴 상처의 경우, 극도의 추위, 자외선, 강한 마사지 등 신체적 자극을 피합니다.

 

 

주의사항

 

 

 

사용 금지

 

 

- 파라옥시벤조산메틸 및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반응 환자.

- 임부.

- 절개되거나 아물지 않은 상처, 점막 피부에 진물이 나는 상처부위를 가진 환자.

 

 

주의사항

 

 

- 매우 드물게 국소 피부자극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

- 상처가 태양열이나 광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

- 장기간 사용 후 내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

- 어린이에게 사용할 경우에는 보호자의 지도, 감독 하에 사용할 것.

 

 

가격

 

벤트락스겔

 

 

벤트락스겔은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15g 용량을 기준으로 13,000원~15,000원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지역이나 약국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헤파린 성분 흉터연고로 노스카나겔과 비교하여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노스카나겔은 양파추출물 대신 덱스판테놀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차이입니다.

 


벤트락스 노스카나겔
주요 성분 양파추출물
헤파린
알란토인
덱스판테놀
헤파린
알란토인

 

양파 추출물은 항염, 향균, 흉터가 커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이 크다면

덱스판테놀은 손상된 피부조직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역할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흉터 제거 연고를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벤트락스겔 흉터 연고 관련글 ]

- 노스카나겔 가격 및 효과 부작용과 꿀팁 공유

- 더마틱스 울트라 효과 가격 알아보기

- 비판텐 연고 성분 효능 가격 알아보기

- 클리어틴 가격 및 효과 알아보기

- 더마톱 연고 0.25%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