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씨슬 효능 및 절대 섭취하면 안되는 사람

반갑습니다. 건강정보 보기입니다. "우리 몸이 1000냥이면 간이 900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간은 우리 몸에 중요한 장기입니다. 간 건강에 관심있는 분, 특히 애주가분들은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간 건강 하면 떠오르는 대표 식품이 있죠. 국내에서는 건강식품보다 의약품으로 먼저 만들어질만큼 뛰어난 효능을 가진 '밀크씨슬'입니다. 일반의약품으로 만들어지던 밀크씨슬은 2009년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등록되면서 지금은 누구나 손쉽게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밀크씨슬을 꾸준히 섭취하고 있는데요,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밀크씨슬이, 어떤 이들에겐 독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밀크씨슬이 어떻게 간 기능을 회복시켜주는지 !!

 

밀크씨슬을 절대 섭취하면 안 되는 사람은 누구인지 !!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밀크씨슬 효능

     

     

    밀크씨슬은 서양 엉겅퀴를 말하는데요, 잎을 빻을 때 하얀 수액이 나오는 것이 우유 같다고 하여 밀크 씨슬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간 수치 개선, 간세포 보호

     

     

     

    밀크씨슬에는 실리마린 이라는 성분이 다량 들어있는데요, 실리마린은 간 수치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AST, ALT 등의 간 수치가 높다는건, 간세포가 파괴되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실리마린을 꾸준히 복용하면 간세포의 파괴를 막아주어 간 수치가 개선 됩니다.

     

    실제로 테헤란의 간염 센터에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AST, ALT 등 간 수치가 상승된 지방간 환자 100명에게 실리마린을 6개월간 먹인 결과 대조군에 비해 수치가 40%가량 떨어진 임상자료가 있습니다.

     

    항염, 항산화

     

     

     

    실리마린은 뛰어난 항산화 효과로 간손상을 막아줍니다. 간을 손상 시키는 류코트린 이라는 효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지방간, 간암, 간경변 등의 간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좋아 외국에서는 만성 간 질환에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전상으로 항산화 효과에 의해 항염증 기능도 발휘가 되는데요, 실리마린은 NF-kB에서 시작되는 신호전달 흐름을 방해하여 염증을 억제합니다. 알코올이나 약물에 의한 급성 간독성이나 급성 염증에 도움을 줍니다.

     

    간암 예방

     

     

     

    실리마린이 암세포의 분열과 번식을 막고 암세포의 수명을 줄여줍니다. 종양으로 혈액이 공급되는 것도 막아주어 미국 통합 종합 학회에서는 암 예방 치료에 도움 되는 식이 보충제로 밀크씨슬을 선정하기도 하였습니다.

     

    간세포 재생

     

    실리마린은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시켜 단백질의 합성량을 높이면서 손상된 간세포를 다시 살아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밀크씨슬 섭취하면 안되는 사람


     

    이렇게 간 건강에 큰 효능을 보이는 밀크씨슬이지만 먹으면 "독"이 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밀크씨슬은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효능을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섬유종 종양, 자궁 내막증, 유방암, 자궁암, 난소암, 전립선암 등 호르몬에 관련된 암병력이 있는 분들은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밀크씨슬은 간에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간에 영향을 주는 다른 약을 복용 중이라면 함께 섭취하실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복용을 하셔야 합니다.

     

    비스테로이드성 진통제를 복용하실 때에도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셔합니다.

     

     

    밀크씨슬 부작용

     

    밀크씨슬을 드신 후 드물게 메스꺼움이나 구토, 두드러기, 피부염, 소화불량 등의 증상이 나타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에 좋다고 과다 섭취를 하실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밀크씨슬 구입요령


     

     

    밀크씨슬을 구입하실 때에는 밀크씨슬 안 실리마린의 함량을 보고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실리마린 함량이 따로 표기가 되어 있지 않는 제품들은 대부분 실리마린을 50% 함유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밀크씨슬 100mg에 실리마린이 50mg 함유되어 있다는 뜻이니 구입하실 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국내 생산되는 밀크씨슬 건강식품은 실리마린 성분을 하루 130mg 제공하도록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밀크씨슬이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은 사실이나 알코올을 분해하는 숙취해소 기능은 없기 때문에 음주 후 숙취해소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밀크씨슬 관련글 ]

    - 벌나무 효능 및 부작용 : 간암 간질환에 최고!

    - 새싹보리 효능 및 먹는법

    - 해독주스 만드는법 창시자에게 제대로 배우기!

    - 송근봉 효능 및 복용법, 송근봉 찾는법

    - 폴리코사놀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고 섭취하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