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코사놀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고 섭취하자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 쌀겨, 녹차 등 식물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 알코올 추출물 등을 총칭하는 이름으로 콜레스테롤이 높은 분들이 특히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혈관질환이 많은 쿠바에서 폴리코사놀을 무상으로 지원한 결과 혈관질환 사망율을 현저하게 떨어뜨린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 100톤을 재배하여 2.5kg 밖에 추출할 수 없다고 합니다. 사탕수수와 같은 식물의 왁스 성분을 특수한 방식으로 추출하는데요, 알코올의 종류 등 구성 비율이 틀려지면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제대로 만들어진것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폴리코사놀의 효능에 대하여 논쟁이 많았는데요, 최근 연구에서는 효과가 있다는 주장이 강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폴리코사놀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코사놀의 효능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폴리코사놀의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효능입니다. 폴리코사놀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아주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혈관에 좋은 작용을 하는 고밀도 콜레스테롤인 HDL과 혈관을 막는 저밀도 콜레스테롤 LDL이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을 3년간 섭취한 결과 좋은 콜레스테롤 HDL은 최대 29% 상승하였으며 나쁜 콜레스테롤 LDL은 최대 26% 감소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앞서 말씀드린 LDL 콜레스테롤이 높아지면 심장관련 질환의 위험성이 커지게 됩니다. 폴리코사놀은 LDL의 수치를 감소시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질환 발병률을 낮춰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고혈압 예방

 

 

국내 연구결과 폴리코사놀 20mg을 24주간 섭취한 결과 혈압이 138mmHg에서 126mmHg으로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쿠바에서도 폴리코사놀을 5~10mg씩 1년간 복용한 결과 노인과 청중년층등 실험에 참가한 사람들의 혈압이 낮아진 것으로 보고되어 있습니다.

 

 

 

혈전 방지

 

 

혈소판의 응집이 일어나면 혈액이 굳어지는 혈전이 생기게 됩니다. 쿠바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매일 5~50mg씩 폴리코사놀을 섭취한 결과 혈액 내 혈소판이 응집되는 것을 막아주어 혈전이 생기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고 보고되었습니다. 

 

 

간헐성파행증 증상 완화

 

 

간헐성파행증이란 쉽게 말하면 걸을때 다리가 아프고 저리며 쉬면 낫는 상태가 반복되는 병을 말합니다. 동맥성 혈행 장애가 있어 보행 중 동맥이 막혀 다리에 경련이나 통증을 느껴 걸을 수 없게 되나 휴식을 취하면 증세가 회복됨을 반복하게 되는 것입니다. 28명의 간헐성파행증 환자가 하루 10mg의 폴리코사놀을 20주간 복용한 결과 상태가 호전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으며, 2년간 복용한 결과 간헐성파행증의 증상 악화를 방지하고 보행 거리도 향상시킨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

 

- 두통, 현기증

 

 

- 수면장애

 

- 위장장애

 

- 피부발진

 

- 체중감소

 

 

폴리코사놀 하루 복용량 및 주의사항
 
적정 복용량

 

 

성인 기준 하루 5~20mg를 복용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과용할 경우 만성피로와 경련을 유발합니다. 

 

 

주의사항

 

다음과 같은 분들은 복용을 금합니다.

 

- 임산부 혹은 수유중인 분

 

- 혈액 응고 장애가 있는 분

 

- 수술 2주 전부터 복용 금지

 

 

이상 폴리코사놀의 효능 및 부작용 , 주의사항과 적정 복용량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폴리코사놀을 복용한 사람들에게서 뇌활동 향상과 체중 감소 등의 효능도 나타났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폴리코사놀의 효능 및 부작용 관련글 ]

- 송근봉 효능 및 복용법, 송근봉 찾는법

- 벌나무 효능 및 부작용 : 간암 간질환에 최고!

- 바질씨드 효능 및 부작용 알고 드셔야 건강을 해치지 않습니다.

- 테프 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 벌화분 효능 및 부작용, 먹는방법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