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에 좋은 음식 10가지

반갑습니다. 건강정보 보기입니다. 전 세계 여성암의 발생률 1위이자, 증가율 세계1위의 암이 바로 유방암입니다. 여성 25명중 1명이 유방암일 정도로 발생률이 높습니다.

 

 

유방암은 조기발견하면 완치율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조기발견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완치가 되었다고 해도 재발하지 않도록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유방암에 좋은 음식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방암은 골고루 잘 먹어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여 수술 후 부작용을 극복하고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음식을 크게 가릴 필요는 없지만 먹으면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청색 음식

 

 

 

브로콜리, 쑥갓, 아스파라거스 등은 베타카로틴과 엽산이 풍부합니다. 이는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면역력을 높여주어 유방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낮춰줍니다.

 

머위깻잎에는 비타민, 무기질,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고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나춰주어 피를 맑게 해줍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몸속의 노폐물 배출을 효과적으로 도와줍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인돌'이라는 화합물은 항암기능과 함께 유방암 세포의 증식을 막아줍니다.

 

 

쑥갓
 

 

 

쑥갓 100g에는 비타민A가 바타카로닡 현티로 3755㎍ 이나 들어있어 암의 발생과 진행을 억제하고, 식욕증진소화 촉진을 도와줍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엽산이 풍부하여 지친 몸의 피로회복을 돕습니다.

 

간세포를 보호하여 유방암의 위험을 높이는 에스트로겐의 농도를 낮춰줍니다.

 

 

머위
 

 

 

 

독성이 없으면서도 강력한 항암 효과가 있는 식물로 알려져 있어 온갖 종류의 염증을 삭이는데 좋습니다.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압도 내릴수 있게 도와줍니다.

 

 

깻잎
 

 

 

 

깻잎에 함유된 칼슘과 철분은 유방암 여성의 철 결핍성 빈혈에 도움을 줍니다.

 

유방암 세포를 제거하는 세포자연사의 활성을 높이고 몸의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백색 음식

 

 

 

닭가슴살, 두부, 달걀 등에는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합니다. 풍부한 단백질과 철분은 수술 후 빠른 상처 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충분한 양을 섭취하여야 합니다.

 

양배추마늘은 칼슘이 풍부한 백색 푸드입니다. 마늘은 100g당 181mg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고 양배추는 칼슘이 많은 것은 아니나 칼슘 흡수를 방해하는 옥살산이 없어서 칼슘 흡수율이 높습니다.

 

 

마늘

 

 

 

대표적인 항암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마늘은 유방암세포 증식 억제를 시켜주며 암세포의 자연사를 유도합니다.

 

 

양배추

 

 

 

양배추에 함유된 '인돌-3-카비놀' 성분은 유방과 여러 세포의 막에 장애물을 설치하여 에스트로겐의 이상 증식을 억제해 유방암을 예방합니다.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지방 함량이 낮고 아미노산이 풍부한 고급 단백질 식품으로 평가됩니다.

 

간의 해독 장용과 콜레스테롤 합성 및 분해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동맥경화증 및 고혈압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두부 (콩)
 

 

 

 

두부(콩)에 함유된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몸 속의 에스트로겐 수용체와 결합하여 에스트로겐 활동을 막아주고 유방에 종양이 생기는 것을 억제시켜 주어 유방암 발병 위험을 낮춰 줍니다.

 

 

달걀

 

 

 

달걀에 함유된 콜린 성분은 유방암 발병 위험률을 약 18% 낮춰줍니다.

 

 

이상 유방암에 좋은 음식 청백푸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유방암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섭취가 중요하므로 어떤 음식이든 골고루 충분히 드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단 것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 유방암에 좋은 음식 관련글 ]

- 유방암 자가진단법 알아보기 : 나는 몸신이다

- 송근봉 효능 및 복용법, 송근봉 찾는법

- 벌나무 효능 및 부작용 : 간암 간질환에 최고!

- 폴리코사놀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고 섭취하자

- 바질씨드 효능 및 부작용 알고 드셔야 건강을 해치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